이 형식의 정압기는 기본적으로 직동식의 본체 및 파일럿으로 이루어져 있다.
1. 2차 압력이 설정 압력이 되었을 때: 파일럿 다이어프램에 걸리는 2차 압력과 파일럿 스프링의 힘 때문에 파일럿 밸브는 일정하게 열려 있다. 따라서, 파일럿 계에는 일정량의 가스가 흐르고 파일럿과 누름 장치 사이의 구동 압력은 일정한 압력을 유지하며, 본체 다이어프램에 걸려 있는 압력과 본체 스프링의 힘이 균형을 유지하면서 본체 밸브는 정지되어 있고 일정량의 가스가 본체 밸브를 거쳐 2차 쪽으로 흐른다.
2. 2차 압력이 설정 압력보다 높을 때: 2차 측의 사용량이 감소하면 2차 압력이 설정 압력 이상으로 상승되나 이때 파일럿 다이어프램을 밀어 올리는 힘이 파일럿 스프링의 힘을 견디어 내어 파일럿 밸브를 상부로 움직여 파일럿 계에 공급하는 가스량을 감소시킨다. 이것에 의해 구동밸브가 저하되어 본체 스프링의 힘이 본체 다이어프램을 밀어 올리는 힘에 견디어 본체 밸브를 아래쪽으로 내리고 가스 유량을 제한하여 2차 압력을 설정 압력으로 되돌아가도록 작동한다.
3. 2차 압력이 설정 압력보다 낮을 때: 2차 측의 사용량이 증가하면 2차 압력이 설정 압력이하로 저하되나 이때 파일럿 스프링의 힘이 파일럿 다이어프램을 밀어 올리는 힘에 견디어 내어 파일럿 밸브를 아래쪽으로 움직여 파일럿 계에 공급하는 가스량이 증가한다. 이때 죄임에 의하여 구동압력이 2차 쪽으로 빠져나가는 것을 제한하므로 구동압력이 상승하며 본체 다이어프램을 밀어 올리는 힘이 본체 스프링의 힘에 견디어 본체 밸브를 위쪽으로 작동시켜서 가스의 유량을 늘리고 2차 압력을 설정 압력까지 회복시키도록 한다.
이 형식의 정압기는 기본적으로 직동식의 본체 및 파일럿으로 이루어져 있다. 1. 2차 압력이 설정 압력이 되었을 때: 파일럿 다이어프램에 걸리는 2차 압력과 파일럿 스프링의 힘 때문에 파
이 형식의 정압기는 기본적으로 직동식의 본체 및 파일럿으로 이루어져 있다. 1. 2차 압력이 설정 압력이 되었을 때: 파일럿 다이어프램에 걸리는 2차 압력과 파일럿 스프링의 힘 때문에 파